자리톡 월세환급은 매월 내는 월세에 대한 세액 신고를 대신 해주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.
최근 몇년동안 전세 사기로 인해 월세를 선택하신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. 비싼 월세도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 분들이 많지 않아 이번 기회에 자리톡을 통해 월세를 납부하면 최대 450만 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는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.
잠자고 있는 내 돈 찾으러 출발해 봅시다.
자리톡 소개
자리톡은 세입자와 임대인 모두에게 편리한 월세 관리 및 환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입니다.
월세 납부, 연체 방지, 환급 혜택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임대 관리를 간소화하고, 세입자들이 월세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자리톡 기능
- 월세 최대 450만원 환급: 자리톡을 통해 세입자는 최대 450만 원까지 월세를 환급 가능
- 자리톡 고지서 이용 시 월세 최대 17% 환급: 고지서를 이용해 월세를 납부할 경우, 최대 17%까지 환급
- 연체 방지 월세 고지서: 자리톡은 연체 없는 월세 납부를 위한 고지서 서비스를 제공하여, 세입자가 월세 납부를 놓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.
- 카드 결제 최대 7개월 무이자 할부: 월세를 카드로 결제할 경우, 최대 7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혜택
- 부동산 실거래가 알림: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부동산 실거래가 알림 서비스를 제공
- 마음 편한 민원 접수: 자리톡 앱을 통해 간편하게 민원을 접수할 수 있어,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줍니다.
자리톡 월세환급 방법
자리톡 월세환급 신청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. 본인의 조건에 따라 환급액이 큰 방식으로 신청하사면 됩니다.
1. 세액공제 방식
연말정산시 월세 납입액의 일정 비율을 직접 세금에서 공제받는 방식으로 근로 소득자라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총급여액이 일정 금액 이하인 경우, 연간 납입 월세액의 10~12%를 세액에서 공제 받을 수 있으며, 최대 750만 원까지 공제 가능합니다.
2. 소득공제 방식
소득에서 월세 납입액을 빼고 나머지 소득에 대해 세금을 계산하는 방식입니다.
이 방식은 세액공제보다는 환급액이 적을 수 있으나, 개인의 소득 수준이나 납입 월세액에 따라 유리할 수 있습니다.
신청 조건
자리톡 월세환급은 아래에 해당되되시면 언제라도 신청이 가능합니다.
주택 관련 환급을 받지 않은 세대원과 세대주
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무주택자
거주지에 전입신고를 완료해야 함
종합소득 금액이 6천만원 이하 개인 사업자
연소득 7천만원 이하 근로 소득자
국민주택규모 85㎡ 이하의 주택, 시가 3억원 이하의 주택에 거주
자리톡 월세환급 신청 방법
자리톡 월세환급 방법은 홈텍스를 통해 진행하는 것보다 훨씬 쉽습니다.
아직까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이용이 적지만 한번 해 두시면 다음부터는 수월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1. 자리톡 앱 다운로드
신청자 본인의 스마트폰에 자리톡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가입합니다.
2. 임대 유형 및 비용 입력
자리톡 앱을 실행한 후, 세입자 선택 후 임대 유형(예: 전세, 월세)과 금액, 관리비 정보를 입력합니다.
3. 세입자 확인 요청
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세입자 확인 요청을 진행 후 집주인이 동의하면 환급이 진행됩니다.
신청시 준비서류
자리톡 월세환급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.
신분증
주민등록등본
임대차 계약서 사본
현금영수증 및 은행 이체 영수증
은행 입금 내역
👍 함께 보면 좋은 글 👍